친구사귀기

오늘은 친구사귀기의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친구사귀기

친구 사귀기_1. 첫인상을 좋게 만들어라

면접이든 영업이든 취직이든 사람의 첫인상이 자신의 인생을 좌우 합니다.

자신의 모습이 일반인 처럼 평범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데 항상 우울한 표정이나 화난 표정을 짓고 있으면 타인이 자신에게 대화를 하기 곤란 할 뿐더러 친해지기 곤란해 지기 쉽다.

입장을 바꿔 생각해 보면 자신은 저 사람과 친해지고 싶은데 우울한 표정이나 화난 표정을 짓고 있는 당신과 친해지고 싶을까요??

다음은 자신의 외모나 스타일을 개선해야 합니다.

자신의 외모나 스타일이 일반인 처럼 평범하면 문제가 되지 않는데 외계인 처럼 너무 날씬 하거나 고도비만인 사람 이거나 신체관리를 하지 않는 분들은 반드시 개선해야 합니다

친구사귀기_2.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기 자신이 살신성인 해라

여기에 나오는 살신성인은 화재, 교통사고 등에서의 살신성인 아니라 타인을 배려하고 타인에게 맞춰 주라는 것 입니다.

실제로 친구가 많이 없는 분들은 취미가 다른사람과 전혀 다른 취미를 가지고 있다던가 관심사가 특이한 분들이 주요 특징 입니다.

다른사람 들은 현재 유명한 게임을 하고 있는 반면 본인은 타인이 하지 않는 게임(예를들어 경찰을 죽이는 게임, 버스운전 게임, 쇼사무실을 폭발시키는 게임 등)을 하고 있다던지 타인이 절대 하지 는 독특한 취미나 관심사(예를들어 대중교통 동호인, 철도동호인, 버스사진 찍기, 지하철사진 찍기, 수입차사진 찍기, 화물차에 관심 가지기 등)를 가지고 있다던가 타인이 보지 않는 영화(예를들어 경찰을 죽이는 영화 등) 관람하는 것들 입니다.

여러분 들이 많은 친구들을 사귀고 싶다면 다른사람 들과 영화관람, 스포츠관람 등을 하거나 자신이 아닌 그 친구들의 관심사와 취미, 취향 등을 알고 서로 맞춰 주거나 주변 친구들이 하는 게임을 함께 하는것을 권장 합니다.

물론 자신과 맞는 사람을 찾는다는 것은 모래사장 에서 바늘찾기 라지만 자신의 주변에서 보이는 친한 친구들은 서로가 모두 맞을까요??

친구 사귀기_3. 자신이 먼저 다가가고 자신이 먼저 인사하고 혼자 이야기 말자

사회생활 이나 학교생활 에서는 대화와 인사가 가장 중요한 존재 입니다.

하지만 타인이 먼저 인사해 주기를 바라거나 인이 먼저 다가와 주기를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친구들 또는 직장동료와 마주칠 때 자신이 먼저 “안녕” “어디가니?? “안녕하세요” 안녕히계세요” 라고 인사를 건네거나 “길동님 식사는 하셨나요??” “길동님 퇴근하면 어디 가시나요??” 등 대화를 건네는 겁니다.

이런식으로 처음에는 위와같이 간단하게 먼저 인사를 건네거나 안부를 건네면 친구를 사귀기 좋습니다만 거절 한다고 하여 마음의 상처를 받거나 우울해 질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친구 사귀기_4. 자신 보다는 타인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자

친구사이 에서는 자기 보다는 친구를 먼저 생각하고 배려하는 것 입니다.

자신이 타인을 먼저 생각하고 배려를 한다면 자신에게 친하게 지내자고 할 것이며 이것이 연인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배려를 한다는 것은 절대로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자신도 해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학급에서 몸이 불편한 친구를 화장실에 데려다 준다든지 급식실로 데려다 준다든지 교실에서 청소할 때 같이 청소를 도와준다 던지 또는 커피를 자신이 먼저 사주던가 신입사원을 적극적으로 도와준다 던지 하는 선행 입니다.

친구사귀기_5. 친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뛰어들라

마지막으로 오다가다 인사하는 사이가 되었으면 더 친해져야 하는데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오다가다 인사하는 사이이면 이제 그 친구들을 눈여겨 보시길 바라며 밥을 같이 먹는다던가 등하교 시간을 이용하여 같이 학교에 등하교를 하는 것 입니다. 물론 자신과 같은곳 또는 같은 아파트에 거주 한다면 친해지기 쉽습니다.

아니면 그 친구들 에게 다가가서 “너 헤어스타일이 멋지구나” “너는 교복 입는것이 너무 어울린다” “너는 영어와 수학을 잘하던데 다음에 나랑 같이 영어와 수학 공부하지 않을래??” 라고 친구들의 장점을 칭찬해 친해지는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