낯선사람채팅

자연은 우리의 장점에도 적응할 수 있고, 우리의 단점에도 적응할 수 있다.

본 글은 낯선 사람과 이야기하는 데 서툰 친구에게 4개와 어떤 것도 나눠준다사람은 누구나 이야기를 할 수 있는 화제로, 각각의 이슈는 사례로 설명되고, 간단하고, 읽기에 3분에서 5분이 걸립니다.

제가 아는 사람 중에 성격이 밝고 정이 많은 사람이 있어요.낯선 사람을 만날 때는 재빨리 화끈하게 때려 낯선 사람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일부는, 자신을 포함해서, 그렇게 잘하지 못하거나 낯선 사람을 상대하는 것을 좋아하고, 모르는 사람을 만나는 것은 어쩐지 서먹서먹하고 말문이 막힌다.여러 해 동안 판매를 해왔지만, 나는

결코 낯선 사람과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말할 수 없다.

그러나 삶과 직장에서 낯선 사람과 상대할 기회는 매우 많아 피할 수도, 바꿀 수도 없다.그래서, 저는 해결책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낯선 사람과 잡담을 잘 하지 않는 이상, 언제 어디서나 낯선 사람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화제를 미리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물론 있을 수 있다.

낯선사람채팅

낯선사람채팅 화제 1: 날씨!

오늘 날씨 너무 좋아요 !

오늘 너무 추워요.

요즘 자구 비가 오네요.

솔직히 말하면 낯선 사람과 만났을 때 그렇게 말한 적이 있는지.당신을 속이지 않고 제가 이렇게 말했던 적이 있는데, 난처한 말을 하지 않을까봐서요.

아쉬울수록 뭐가 더 오냐면, 상대방이 예, 그렇죠, 음 같은 말을 자꾸 하면 저는 어색하고 그 다음에 무슨 얘기를 할까요?

왜 이런 경우 자꾸 생깅까요?두 마디 세 마디로 이야기를 끝냈다고? 돌이켜 보면 내가 말한 오프닝 내용이 단일하고 상대방이 발휘할 공간이 없었기 때문이다.내용을 조금 확장하면 달라지지 않을까요!

아니면 위의 예시에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A:오늘 날씨는 정말 춥고, 온도가 뚝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다

B:응, 맞아, 몇 일 전 저도 감기에 결렸어요. 너도 조심해요.

A:음 음, 나는 따뜻함 말고도 운동을 좀 해서 저항력을 강화할 거야.

B: 그래,나도 계속 꾸준히 달리기가 있어.

 

그리고 나서, 서로가 달리기의 화제를 따라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고, 몇 시에 달리고, 어떤 사람과 함께, 또 다른 화제로 가지고 갈 수 있는지 아주 자연스러웠습니다.

오프닝만으로는 부족하고, 오프닝의 내용을 넓혀가면서 상대방이 화제를 살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말이 없어 보이지 않는다.

화제를 넓히는 방법은 날씨+사건(기분)+자신의 경력+최근 시사 이슈를 상대방이 화제의 공통점을 찾아 뻗어나가는 것이다.

낯선사람채팅 화제2:음식

백성은 먹는 것을 하늘로 여기고, 먹는 것은 우리 삶의 모든 사람들이 매일 함께 경험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것은 좋은 공통 이슈이다.

예를 들어, 오늘 친구 요청으로 한 모임에 참석했는데, 어떻게 주변 낯선 사람과 대화의 물꼬를 텄는지, 곁에서 먹는 것부터 이야기하는 것이 좋은 시작이다.